'사람'과 '데이터'를 잇다

'People DB'는 '사람' 중심의 모든 행동 데이터를 '통합'하고 '연결'합니다.
각 개인의 행동 패턴이 살아있는 빅데이터로 사용자 의도를 예측하고, 전환성과를 직접적으로 높일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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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능

    '사람' 중심의 데이터 통합

    웹과 앱에서의 사용자 이동경로, 구매 정보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 및 CRM 데이터(1st Party)와 3rd Party의 행동 성향 데이터까지 고객의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여 단일 고객 프로파일을 구축합니다. 이제 고객과 잠재 고객을 입체적으로 파악하고 그들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기능

    조회 및 추출

    과거 단순 방문자, 고객 세그먼트의 수치로만 확인할 수 있었던 데이터는 잊으세요. 특정 행동성향의 고객들을 손쉽게 '사람' 하나하나의 수준에서 확인하고, 목적에 따라 타깃 세그먼트를 리스트 형태로 추출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리포팅

    추출한 고객과 잠재고객의 세그먼트 그룹을 마케팅 활동의 반응 추세에 따라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잠재고객과 충성고객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와 경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상품과 메시지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분산된 채널별 데이터로는 고객의 행동 경향을 파악하거나, 고객 성향이나 페르소나 별 타깃 접근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PEOPLE DB는 '사람' 중심으로 행동 데이터나 구매 데이터, CRM 등 모든 데이터를 수평적으로 통합하여 Audience를 구성하고 추출할 수 있습니다.
    정가 구매가 드문 고객, 자주 반품하는 고객, 할인 행사가 있을 때만 주로 구매하는 고객 등의 여러 행동 방식에 따라 그룹화하여 개인화된 마케팅으로 고객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고객여정이나 퍼널 단계별 데이터가 서로 연결되지 못했기에, 단순 기여 성과만으로는 실제 수익성 높은 고객을 선별하고 마케팅하기 어려웠습니다.

    PEOPLE DB는 광고 데이터, 고객 행동 데이터, 매출 데이터 등 파편화된 고객여정을 완성해내고 분석합니다.
    이제 1차원적 유입이나 단기적 직접 전환이 아닌, 중장기적 생애 가치와 잠재적 구매 가능성에 따라 최적의 타깃을 추출하고 광고 집행 시 불필요한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선도 기업과 경쟁기업들이 앞다투어 데이터 기반 분석/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우리는 데이터 전문 인력 확보는 물론 시스템 투자도 힘든 상황입니다.

    PEOPLE DB는 최근 대중화된 빅데이터 플랫폼과 문제 해결 특화로 검증된 툴(들)을 결합하여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직관적인 사용법과 전문 데이터 컨설턴트의 지원으로 쉽게 데이터를 통합하고 여러 채널 전반에 걸쳐 고객 행동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하여 개인화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대 효과

타깃팅 및 고객 획득 활동의 성과 향상

더이상 고객 구매 여정을 채널이나 단계별로 단순 구분하지 않습니다. 실제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하며 복잡한 고객의 전체 여정을 파악할 수 있어, 고객 경험상 취약하거나 우수한 접점을 구분해내고, 가장 수익성이 높은 고객과 이탈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개별 세그먼트로 생성하여 추출하고 대응합니다.

개인화된 고객 경험으로 고객 평생 가치 상승

단순 상품 추천 엔진이나 1차원 행동 기반의 마케팅을 넘어, 고객의 행동과 취향, 반응을 입체적으로 분석하여 상품 제안이나 고객 접점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프로모션에 누가 응답할 것인지, 방문자를 구매자로 전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거래를 완료하도록 고객을 유인하는데 필요한 할인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고 인게이지먼트를 증대할 수 있어 마케팅 효과와 고객 평생 가치를 향상시킵니다.

AdTech+MarTech의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

성과기여 어트리뷰션은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3rd Party 데이터를 함께 결합하여 파악하므로 보다 정교해진 리타깃팅/리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적에 최적화하여 빠르게 구축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은 전체 고객 여정과 '사람' 개별 대응을 가능하게 하여 고객 경험과 브랜드 경험을 함께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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