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 내 GA4 세팅 후 세팅 범위 내에서 14일간 무상 유지 보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일 이후에는 요청 사항에 따라 금액이 추가됩니다.

기존의 구글 유니버셜 애널리틱스와 많은 것이 달라진 GA4가 어렵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20년간 데이터만 분석해온 비즈스프링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제 비즈니스 목표에만 집중하세요.
구글이 2023년 7월 1일부터 유니버셜 애널리틱스를 통한 신규 데이터 수집 중단을 발표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의 GA4 원스톱 서비스는 사이트 진단부터 설치, 맞춤형 대시보드까지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를 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하게 의사결정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드립니다.
기업 담당자
GA로 사용자 패턴을 분석하고 싶은데 데이터를 직접 설계하거나 GA4를 설치 할 수 있는 인력이 없어요.
마케팅 실무자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7월부터 GA4로 전환된다고 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요.
전략 기획자
GA4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리포트와 대시보드로 전략을 수립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어요.
GA4 설치부터 비즈니스 활용까지, 처음부터 제대로 시작하세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설정과 데이터 검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양한 산업군과 분석 요건 상황에서 태깅과 분석 리포팅까지 수행해온 데이터 분석 전문팀의 경험으로 설치와 검수, 데이터 활용까지 꼼꼼하고 정확하게 진행합니다.
1. 계정설계를 통한 GA4 기본 분석 환경 세팅
전자상거래 데이터 수집 설계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상세 분석이 가능하도록 제품 카테고리 데이터, 결제수단 등의 E-commerce에 맞춤화된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설계 및 세팅합니다.
-
전자상거래 퍼널 구축
향상된 전자상거래 데이터 수집을 통해 전체 구매 퍼널을 구축합니다. 방문 > 제품 상세 > 장바구니 > 결제 시도 > 주문 완료 각 단계에서의 이탈을 확인하고 원인을 파악해 웹사이트 성과 개선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페이 클릭을 통한 예상 매출 산정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금액은 GA를 통해 수집이 어렵지만, 클릭을 통한 구매 시도 금액을 수집하여 분석이 가능합니다. (GA 실제 매출이 아닌 예상금액)
-
목표 및 필터 설정 등 기본 세팅
필터 설정, 인구통계 설정, 사이트 검색설정 등 기본 세팅과 주요 KPI를 목표로 설정하여 분석지표로 활용 가능합니다.

[전자상거래 퍼널 구축 예시]
2. GA4 설치 후 데이터 검수
GA 설계 및 세팅 후 검수를 통해 데이터 정합성을 확인합니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및 이벤트 데이터 모두 제대로 수집되는지 확인합니다.
-
전자상거래 퍼널 구축
향상된 전자상거래 데이터 수집을 통해 전체 구매 퍼널을 구축합니다. 방문 > 제품 상세 > 장바구니 > 결제 시도 > 주문 완료 각 단계에서의 이탈을 확인하고 원인을 파악해 웹사이트 성과 개선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페이 클릭을 통한 예상 매출 산정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금액은 GA를 통해 수집이 어렵지만, 클릭을 통한 구매 시도 금액을 수집하여 분석이 가능합니다. (GA 실제 매출이 아닌 예상금액)
-
목표 및 필터 설정 등 기본 세팅
필터 설정, 인구통계 설정, 사이트 검색설정 등 기본 세팅과 주요 KPI를 목표로 설정하여 분석지표로 활용 가능합니다.

[기본 및 전자상거래 데이터 검수 예시]
3. 맞춤형 시각화 대시보드
Looker Studio 툴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지표를 설정하고 맞춤형 시각화 대시보드 설계로 원하는 데이터를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oker Studio 시각화 대시보드]
4. 구글 빅쿼리 연동과 맞춤형 세그먼트
GA4에서 수집된 웹/앱에서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빅쿼리와 연결하여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세그먼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빅쿼리 연동 예시]
GA4 설치부터 비즈니스 활용까지, 처음부터 제대로 시작하세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설정과 데이터 검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양한 산업군과 분석 요건 상황에서 태깅과 분석 리포팅까지 수행해온 데이터 분석 전문팀의 경험으로 설치와 검수, 데이터 활용까지 꼼꼼하고 정확하게 진행합니다.
계정설계를 통한 GA4 기본 분석 환경 세팅
전자상거래 데이터 수집 설계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상세 분석이 가능하도록 제품 카테고리 데이터, 결제수단 등의 E-commerce에 맞춤화된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설계 및 세팅합니다.
-
전자상거래 퍼널 구축
향상된 전자상거래 데이터 수집을 통해 전체 구매 퍼널을 구축합니다. 방문 > 제품 상세 > 장바구니 > 결제 시도 > 주문 완료 각 단계에서의 이탈을 확인하고 원인을 파악해 웹사이트 성과 개선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페이 클릭을 통한 예상 매출 산정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금액은 GA를 통해 수집이 어렵지만, 클릭을 통한 구매 시도 금액을 수집하여 분석이 가능합니다. (GA 실제 매출이 아닌 예상금액)
-
목표 및 필터 설정 등 기본 세팅
필터 설정, 인구통계 설정, 사이트 검색설정 등 기본 세팅과 주요 KPI를 목표로 설정하여 분석지표로 활용 가능합니다.

[전자상거래 퍼널 구축 예시]
GA4 설치 후 데이터 검수
GA 설계 및 세팅 후 검수를 통해 데이터 정합성을 확인합니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및 이벤트 데이터 모두 제대로 수집되는지 확인합니다.
-
기본 및 전자상거래 데이터 검수
기본적인 유입 매체 성과뿐만 아니라 매출, 주문정보, 상품성과(상품명, 옵션 등)의 데이터를 검수합니다.
-
이벤트 행동 데이터 검수
결제로 연결되는 유저들의 상호작용을 분석하기 위해 유입한 유저의 행동 데이터를 검수합니다.

[기본 및 전자상거래 데이터 검수 예시]
맞춤형 시각화 대시보드
Looker Studio 툴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지표를 설정하고 맞춤형 시각화 대시보드 설계로 원하는 데이터를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빅쿼리 연동과 맞춤형 세그먼트
GA4에서 수집된 웹/앱에서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빅쿼리와 연결하여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세그먼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진행 절차
※ 주요 임대형 솔루션(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아임웹)의 경우에 작업 가능하며 그 외 임대형 솔루션 및 독립몰은 별도 협의가 필요합니다. (트래픽 MAU 20만 이하)
진행 절차 | 1일 | 2일 | 3일 | 4일 | 5일 | 6일 | 7일 |
사이트 진단 | |||||||
GA4 계정 설계 및 세팅 | |||||||
GA4 데이터 검증 및 테스트 | |||||||
맞춤형 시각화 대시보드 (확장) | |||||||
구글 빅쿼리 연동 (확장) |
자주 묻는 질문
네,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요구 사항에 맞춰 데이터 전문가가 사이트를 진단하고 시각화 대시보드 설계 및 빅쿼리 연동을 진행해 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BizSpring AIR™와 LOGGER에서 수집된 매체 데이터와 고객 행동 데이터를 통합하여 원하는 지표를 설정하고 맞춤형 대시보드를 설계해 드립니다. 비즈스프링 제품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범용 리포팅, 분석 툴에 종속되지 않고 Google BigQuery의 빅데이터 환경을 바탕으로 온라인 데이터의 소스를 통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GA4 구축 이후에 UI 변경사항이 발생하면 최초 구축과 같은 작업 공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하게 문의해 주시면 데이터 이상 진단 확인 후 재 설치 진행 여부를 판단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내용을 몰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도입하려는 목적과 비즈니스 목표를 말씀해 주시면 담당 매니저가 사이트를 진단하여 기업에 맞는 서비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비즈스프링에서 GA4 교육은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비즈스프링의 자회사인 인트렌치 컨설팅(데이터 수집/분석 컨설팅 전문)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시면 데이터 분석 전문가의 답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웹 로그 분석과 그로스해킹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bizspring
주요 임대몰(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이외 솔루션과 독립몰은 협의 후 작업 가능 여부를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상단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적절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요금표
GA4 설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비즈스프링이 GA4 원스톱 서비스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GA 세팅 후 14일간 무상 유지보수와 Looker Studio 기본 대시보드 1개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소중한 데이터 수집이 중단되지 않도록 빠르게 대비해 보세요!(최초 세팅 14일 이후 추가 요청 사항은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활용 사례 및 연구
비즈스프링이 직접 경험하고 연구한 구글 애널리틱스4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GA4 데이터 수집하여 리포트 생성하기
활용 예시로 알아보는 User-ID와 Google Signal의 공통점과 차이점
GA4 하위 속성(Subproperties)과 롤업 속성(Roll-up properties)
GA4 전환을 코앞에 둔 마케팅 실무자의 고민
UA → GA4 전환이 변화시킬 마케팅 실무의 본질
GA4 로 전환할 때 놓치기 쉬운 3가지
GA4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
고객의 성장에 따라 비즈스프링도 성장한다는 신념으로 고객의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광고매체 성과데이터
통합 보고서
AIR는 다양한 광고 매체의 성과 데이터를 통합하여 자동화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AIR로 취합된 데이터를 자동 전송하여 GA4에서도 통합된 매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비즈스프링의 Data-Driven Growth를 지원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