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과 툴을 넘어, 나의 비즈니스와 현업에 맞는 데이터의 활용과 +α
비즈니스와 현업을 중심으로 데이터와 솔루션/툴의 순서로 연결되어야 합니다만, 데이터 엔지니어링 지원의 부족으로 그 반대인 툴/플랫폼 종송적인 데이터 활용 제약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즈스프링은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다양한 단위 솔루션, 그리고 3rd party 데이터를 이용하여 비즈니스와 현업 니즈에 맞게 데이터 활용 효율을 높입니다.
Data Engineering : 마케팅 자동화와 최적화를 목적으로 구성
비즈스프링의 Data Engineering 은 마테크(Martech) 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세부 역할 설명과 이해의 편의를 위해, 비즈스프링의 CDP 기반의 마케팅자동화 플랫폼인 'BizSpring Growth Platform™️ '의 모델을 바탕으로 각 주제별 데이터 엔지니어링 상품을 설명해드립니다.
최근 클라우드환경 통해 상용화되어 접근이 쉬워진 빅데이터, 머신러닝/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하여, 데이터기반의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스마트하게 수행하도록 돕는 프레임워크이며, 각 주제별로 비즈스프링 고유 솔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과 엔진을 활용하여 유연한 환경을 구축합니다.
고객/광고/상품 데이터의 수집-취합-변환/적재 및 통합/단일화
온라인 방문자/잠재고객의 모든 행동을 직접 추적하여 Behavior Data를 획득하기 위한 부분부터 추가 데이터를 취합하고, 원활한 빅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도록 변환/적재 및 Single Customer Journey View 형태로 단일화 하는 과정입니다.
고객 행동(광고/상품 등) 추적/수집
- 비즈스프링 자체 웹분석 트래커 또는 DMP/DP 데이터 생성을 위한 고유 KEY 기반의 트래킹스크립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 사용중인 일반 상용 분석툴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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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zSpring® Script
- Tracker
취합과 변환/적재
- 추가 Data Source Connector를 통해 시장/환경/구매 데이터 또는 기존의 CRM데이터 및 사용자생성 직접데이터를 Import 하여 데이터를 더욱 풍부하게 합니다.
- 직접 수집한 온라인 Behavior 데이터와, 추가로 취합된 속성/성과/환경 데이터등을 실시간 또는 실시간에 준하여 클라우드의 빅데이터 플랫폼에 적재하며, 필요에 따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을 병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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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C Hosting API
통합/단일화
- 고객 및 잠재고객 개별 온라인 Behavior 데이터와 취합된 추가 데이터를 이용하여 단일 Customer Journey View 및 Cross-Device/Channel 을 통한 복합적 고객접점의 고객경험을 분석할 수 있게 합니다.
- 이 과정을 거쳐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새로운 세그먼트를 발굴하고 정의/활용 할 수 있도록 준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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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외 다양한 클라우드스토리지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