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Engineering for Data Leverage

비즈스프링은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과 추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솔루션과 툴을 넘어, 나의 비즈니스와 현업에 맞는 데이터의 활용과 +α

비즈니스와 현업을 중심으로 데이터와 솔루션/툴의 순서로 연결되어야 합니다만, 데이터 엔지니어링 지원의 부족으로 그 반대인 툴/플랫폼 종송적인 데이터 활용 제약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즈스프링은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다양한 단위 솔루션, 그리고 3rd party 데이터를 이용하여 비즈니스와 현업 니즈에 맞게 데이터 활용 효율을 높입니다.

Data Engineering

주요 활용
  • 고객행동, 광고캠페인, 상품/콘텐츠 데이터의 수집/적재/병합
  • CDP/DMP/CRM 연계 및 온라인 광고 캠페인 데이터의 병합과 연동
  • 머신러닝/인공지능 활용을 위한 클라우드-빅데이터 환경 구축
  • DMP 및 미디어/광고플랫폼용 타겟팅 활용 데이터 제공

3rd Party Audience Data

주요 활용
  •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위한 3rd party 오디언스 데이터

Data Engineering : 마케팅 자동화와 최적화를 목적으로 구성

비즈스프링의 Data Engineering 은 마테크(Martech) 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세부 역할 설명과 이해의 편의를 위해, 비즈스프링의 CDP 기반의 마케팅자동화 플랫폼인 'BizSpring Growth Platform™️ '의 모델을 바탕으로 각 주제별 데이터 엔지니어링 상품을 설명해드립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비즈스프링 그로쓰플랫폼™️ 모델에 맞춘 데이터 엔지니어링 및 연관 툴 활용을 제시한 Tech Stack 문서를 다운로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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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클라우드환경 통해 상용화되어 접근이 쉬워진 빅데이터, 머신러닝/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하여, 데이터기반의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스마트하게 수행하도록 돕는 프레임워크이며, 각 주제별로 비즈스프링 고유 솔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과 엔진을 활용하여 유연한 환경을 구축합니다.

고객/광고/상품 데이터의 수집-취합-변환/적재 및 통합/단일화

온라인 방문자/잠재고객의 모든 행동을 직접 추적하여 Behavior Data를 획득하기 위한 부분부터 추가 데이터를 취합하고, 원활한 빅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도록 변환/적재 및 Single Customer Journey View 형태로 단일화 하는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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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고객 행동(광고/상품 등) 추적/수집

  • 비즈스프링 자체 웹분석 트래커 또는 DMP/DP 데이터 생성을 위한 고유 KEY 기반의 트래킹스크립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 사용중인 일반 상용 분석툴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2취합과 변환/적재

  • 추가 Data Source Connector를 통해 시장/환경/구매 데이터 또는 기존의 CRM데이터 및 사용자생성 직접데이터를 Import 하여 데이터를 더욱 풍부하게 합니다.
  • 직접 수집한 온라인 Behavior 데이터와, 추가로 취합된 속성/성과/환경 데이터등을 실시간 또는 실시간에 준하여 클라우드의 빅데이터 플랫폼에 적재하며, 필요에 따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을 병행합니다.

3통합/단일화

  • 고객 및 잠재고객 개별 온라인 Behavior 데이터와 취합된 추가 데이터를 이용하여 단일 Customer Journey View 및 Cross-Device/Channel 을 통한 복합적 고객접점의 고객경험을 분석할 수 있게 합니다.
  • 이 과정을 거쳐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새로운 세그먼트를 발굴하고 정의/활용 할 수 있도록 준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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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깃 세그먼트, 광고/마케팅 플랫폼의 연결과 관리

통합된 Customer, AD, Product Data Platform 에서 광고캠페인과 고객페르소나의 관계, 상품과 광고와의 관계, 고객과 상품과의 관계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고객세그먼트/페르소나를 생성하여 캠페인의 집행성과를 실험하며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세그먼트 데이터를 중심으로 광고 및 마케팅 플랫폼에 연동하여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게 됩니다.

1타깃 세그먼트의 분석과 추출

  • 각 분석을 통한 타깃 세그먼트의 발굴과 정의의 과정에서는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을 병행하여, 기존 인력에 의해서는 발견할 수 없었던 새로운 타깃 및 가망고객/상품/미디어채널을 찾아내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2광고/마케팅 플랫폼의 연결과 관리

  • 이 과정에서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의 구체적인 실행이 이루어지며, 이 결과는 다시 Growth Platform에 분석데이터로 피드백되어 머신러닝의 참고 데이터로 활용되며 점차 고도화됩니다.
  • 연동가능한 상용솔루션 또는 비즈스프링 솔루션, 광고/타겟팅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 및 API 연동을 통해서 개인화된 마케팅 환경을 구현합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활용 플랫폼의 구현 사례

Naver Cloud Platform (NCP), Google Cloud Platform (GCP), Amazon Web Service (AWS) 환경에서 데이터 인프라 구축 및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머신러닝 및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 기업 소유 또는 계약된 계정의 클라우드 영역에서 진행함으로써, 과거에 비해 개인정보 관련 이슈의 처리가 간소화 되었으며, 클라우드의 공공기관용 영역 이용시 NIA의 보안요건등에서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Google Cloud Platform NAVER CLOUD PLATFORM amazon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할 경우 보다 유연한 서비스들을 결합하여 쉽게 원하시는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활용 플랫폼을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사례1 - 고객 싱글뷰 구축

온라인/오프라인, 매장/CRM데이터등을 통합/병합한 후 Single Customer Journey View를 통해 분석한 후, 잠재고객에게 상품/콘텐츠 개인화된 타깃 메시지 전송

#사례2 - 3rd Party 오디언스 데이터 통합

고객 행동데이터와 3rd Party 오디언스 데이터를 통합하여 광고/마케팅 플랫폼을 강화
클라우드상의 상용 데이터 스토리지를 이용하므로, 별도의 리소스 없이 즉각적으로 다양한 BI 및 Dashboard 툴과 연동하여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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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Party Audience Data 제공

비즈스프링은 국내외 주요 AI기반의 광고플랫폼과 DMP 서비스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매일 익명화된 타깃 오디언스 데이터를 생성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비즈스프링 피플디비™️ 상품군 중 솔루션을 제외한, 3rd party 오디언스 데이터 중심으로 작성된 소개서를 다운로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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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즈스프링은 월평균 5천만 MAU, 10억 PV 분량의 데이터를 개인 식별 불가능한 형태로서 DMP 및 CDP용 참조 데이터로 생성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주제 항목은 익명화된 User (오디언스), 광고 매체-소재/키워드, 쇼핑몰/오픈마켓 상품 데이터로 구성됩니다. *참고 : 광고 및 상품 분야는 별도 맞춤형으로 추가 데이터 요청에 따라 생성합니다.
  • 국내 타겟 & 인공지능을 활용한 광고 플랫폼에서 효율 증대, 특정 제휴사간 광고 네트워크내 오디언스 보완, 광고/캠페인 및 상품의 상대적 벤치마킹 및 추천/머신러닝 참조용 데이터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최적의 방안으로 현실화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