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엔지니어링
- 고객행동, 광고캠페인, 상품/콘텐츠 데이터의 수집/적재/병합
- CDP/DMP/CRM 연계 및 온라인 광고 캠페인 데이터의 병합과 연동
- 머신러닝/인공지능 활용을 위한 클라우드-빅데이터 환경 구축
- DMP 및 미디어/광고플랫폼용 타겟팅 활용 데이터 제공
비즈니스와 현업을 중심으로 데이터와 솔루션/툴의 순서로 연결되어야 합니다만, 데이터 엔지니어링 지원의 부족으로 그 반대인 툴/플랫폼 종송적인 데이터 활용 제약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즈스프링은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다양한 단위 솔루션, 그리고 3rd party 데이터를 이용하여 비즈니스와 현업 니즈에 맞게 데이터 활용 효율을 높입니다.
비즈스프링의 Data Engineering 은 마테크(Martech) 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세부 역할 설명과 이해의 편의를 위해, 비즈스프링의 CDP 기반의 마케팅자동화 플랫폼인 'BizSpring Growth Platform™️ '의 모델을 바탕으로 각 주제별 데이터 엔지니어링 상품을 설명해드립니다.
최근 클라우드환경 통해 상용화되어 접근이 쉬워진 빅데이터, 머신러닝/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하여, 데이터기반의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스마트하게 수행하도록 돕는 프레임워크이며, 각 주제별로 비즈스프링 고유 솔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과 엔진을 활용하여 유연한 환경을 구축합니다.
온라인 방문자/잠재고객의 모든 행동을 직접 추적하여 Behavior Data를 획득하기 위한 부분부터 추가 데이터를 취합하고, 원활한 빅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도록 변환/적재 및 Single Customer Journey View 형태로 단일화 하는 과정입니다.
통합된 Customer, AD, Product Data Platform 에서 광고캠페인과 고객페르소나의 관계, 상품과 광고와의 관계, 고객과 상품과의 관계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고객세그먼트/페르소나를 생성하여 캠페인의 집행성과를 실험하며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세그먼트 데이터를 중심으로 광고 및 마케팅 플랫폼에 연동하여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게 됩니다.
Naver Cloud Platform (NCP), Google Cloud Platform (GCP), Amazon Web Service (AWS) 환경에서 데이터 인프라 구축 및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머신러닝 및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 기업 소유 또는 계약된 계정의 클라우드 영역에서 진행함으로써, 과거에 비해 개인정보 관련 이슈의 처리가 간소화 되었으며, 클라우드의 공공기관용 영역 이용시 NIA의 보안요건등에서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국내외 주요 AI기반의 광고플랫폼과 DMP 및 CDP 서비스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매일 익명화된 타깃 오디언스 데이터를 생성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 피플디비™️ 상품군 중 솔루션을 제외한, 3rd party 오디언스 데이터 중심으로 작성된 소개서를 다운로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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