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Spring CXM™

타겟 고객별 통합된 경험 제공 및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솔루션입니다.

잠재 고객 세그먼트의 고객경험 터치포인트를 기반으로 마케팅 시나리오에 따른 자동화된 개인화 캠페인을 수행합니다.

Campaign

다양한 마케팅 시나리오에 따라 타겟 오디언스 + 이벤트 트리거 + 마케팅 채널 + 캠페인 메시지를 조합하여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온사이트 메시징 (팝업, 웹푸시), 이메일, SMS, 카카오푸시, 앱푸시 등의 마케팅 채널
  • 사용자의 터치포인트별 행동요건 기반의 이벤트 트리거
  • TAM에서 정의된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캠페인 자동화 수행

Campaign

다양한 마케팅 시나리오에 따라 타겟 오디언스 + 이벤트 트리거 + 마케팅 채널 + 캠페인 메시지를 조합하여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온사이트 메시징 (팝업, 웹푸시), 이메일, SMS, 카카오푸시, 앱푸시 등의 마케팅 채널
  • 사용자의 터치포인트별 행동요건 기반의 이벤트 트리거
  • TAM에서 정의된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캠페인 자동화 수행

Trigger

다양한 터치포인트 행동 기반의 캠페인 실행요건과, 기간경과, 특정 백엔드 데이터의 변화 등 다양한 데이터 요건을 기반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합니다.

  • 다양한 웹/앱의 터치포인트 정의 및 실시간 행동 감지
  • 행동 이력기반의 기간경과, 퍼널, 고객 속성 변경, 성과값(매출, 전환수 등), 조회 콘텐츠 등 다양한 이벤트 트리거 제공

Offer Message

캠페인 목적에 맞게 활용될 채널과 메시지를 설정하고 일관된 캠페인 주제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마케팅 채널 : 온사이트 메시징(팝업, 웹푸시), 카카오알림톡, SMS, 앱푸시, 이메일 등

Offer Message

캠페인 목적에 맞게 활용될 채널과 메시지를 설정하고 일관된 캠페인 주제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마케팅 채널 : 온사이트 메시징(팝업, 웹푸시), 카카오알림톡, SMS, 앱푸시, 이메일 등

AI 기반 캠페인 최적화

최적의 채널, 이벤트트리거 요건, 캠페인 메시지를 AI에 기반하여 특정 타겟오디언스에 맞춤형으로 제안하고, 그 성과를 추적하여 스코어링 기반으로 최적화 해나갑니다.

세부 기능 및 자료

비즈스프링이 직접 경험하고 연구한 다양한 고객들의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DEMO

01.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개선을 위한 행동요건 및 터치포인트/이벤트 기반의 자동화된 캠페인

#마케팅자동화 #실시간 #이벤트_트리거 #캠페인시나리오 #전환율 #이탈고객
상세
콘텐츠 및 상품 판매 온라인 서비스에서, 고객 행동 및 기존 성향/구매정보 등을 병합하여 고객 행동/성향 데이터를 구축하고, 콘텐츠/상품 속성 정보와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반응 성과를 함께 통합하였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동 분석 결과, 마케터/MD의 인터뷰를 반영하여 세그먼트를 정의하고, 해당 오디언스를 정기적으로 추출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는 이메일, 팝업, 푸시 등을 통해 고객의 참여도를 높이는 캠페인을 수행하였습니다.
관련 앱/서비스
Google Analytics, BigQuery, BizSpring TAM™, BizSpring CXE™, Segmentlet 설계/적용 서비스
관련 레퍼런스
미디어 B사, 이커머스 S사, 이커머스 B사 외
innewsletter뉴스레터 구독하기

숨어있는 고객, 이탈예상 고객, 구매가망 고객을 찾아서 개인화된 타겟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