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 데이터의 수집 부터 머신러닝 활용까지
고객행동, 광고 캠페인, 상품/콘텐츠 데이터의 맞춤화된 추적/통합/분석과 타깃오디언스, 광고캠페인 상품의 실시간 추천과 개인화 엔진을 제공합니다.
애널리틱스
고객 행동 빅데이터를 위해 준비된 웹/앱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고객 행동 패턴 시각화
- 고객 특성별 ID 분석
- 고객 세그먼트 사용자 정의
- 매체 ROAS 모니터링
- 부정클릭 IP 차단
- 어트리뷰션 모델
- 바이럴 콘텐츠 성과 분석
- 상품/콘텐츠 분석
- 확장된 전환 성과 (네이버 페이) 분석
- 모바일앱 SDK를 통한 상세한 인앱 분석
타겟 오디언스
CDP와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행동기반 고객 세그먼트 적재와 분석/연동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고객행동 통합 분석 (Single Journey View)
- 고객 행태 기반 세그먼트 분석/추출
- 잠재고객군 특성 정보 파악
- 세그먼트 오버랩 분석과 세그먼트 생성
- 세그먼트 고객의 추출과 연동
- 웹분석 툴로 부터의 고객 행동 빅데이터 생성
- 웹/모바일앱 사용자의 다양한 조건별 오디언스 리스트 추출
- 이외 CRM/CDP 연계를 위한 맞춤형 기능 설계 및 구축
광고 분석/관리
광고 집행/관리 업무와 분석/리포팅을 아우르는 종합 광고/캠페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광고대행사 영업 및 성과 관리
- 맞춤형 광고 성과 보고서
- 어트리뷰션 모델 분석
- SA + DA 통합 어트리뷰션
- 포스트 뷰/포스트 클릭 전환 분석
- 키워드 전략별 자동 입찰 관리
- ROAS 기반 입찰 관리 [준비 중]
- 효율적인 대량 키워드 관리
- 데드링크 자동 검출
- 국내외 100여개 미디어 포스트백(Post-back)
- 이외 광고 관리 현업 맞춤형 추가 기능 설계 및 구축
개인화 마케팅
마케팅 캠페인 자동화, 실시간 추천 및 마케팅 채널 최적화 엔진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실시간 상품/콘텐츠 추천
- 마케팅 채널 최적화
- 이벤트 기반 마케팅 자동화
- 키워드 광고 캠페인의 자동 세그먼트 생성 [준비 중]
-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잠재고객 세그먼트의 발굴 [준비 중]
- 잠재고객 행동, 상품/콘텐츠, 광고 데이터의 맞춤형 엔진 구현
애널리틱스
고객 행동 빅데이터를 위해 준비된 웹/앱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LOGGER™
로거는 온라인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측정하여 퍼포먼스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여 드립니다.
Conversion™
비즈스프링 컨버전은 광고상품에 가장 적합한 광고 성과 측정 방식으로, 제3자에 의한 객관적인 리포팅을 통해 매체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01. #고객행동 #데이터분석
- 고객 행동 패턴 시각화
- 고객의 이동경로와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전환 퍼널을 재 설계하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고객 특성별 ID 분석
- 회원 및 회원 특성별 반응한 캠페인과 주문수 매출액 등의 상세 전환 데이터를 RFM 관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세그먼트 사용자 정의
- 분석 세그먼트를 회원 행동과 특성에 따라 직접 정의하고 세그먼트별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02. #매체계정연동 #매체별성과분석
- 매체 ROAS 모니터링
- 네이버/다음/구글 매체 계정 연동을 통해 광고 노출·클릭·광고비 데이터와 웹/앱 내 전환 데이터를 하나의 테이블에서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IP 차단
- 광고매체사와 연동하여 네이버, 다음 검색광고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없이 부정클릭의심 IP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어트리뷰션 모델
- 광고 캠페인에 대해 '중복성과', '기여성과', '최종 캠페인성과', '직접성과' 어트리뷰션 모델을 통해 매체별 성과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03. #콘텐츠분석 #네이버페이분석
- 바이럴 콘텐츠 성과 분석
- 네이버 블로그, 브랜드커넥트와 같은 바이럴 콘텐츠의 기기별 노출수와 전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콘텐츠 분석
- 상품/콘텐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노출을 높이면 매출이 오를 상품', '혜택을 제시하면 매출이 오를 상품' 등 직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확장된 전환 성과 (네이버 페이) 분석
- 네이버 페이 연동으로 네이버 페이를 통한 주문수와 매출액까지 포함하여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임대형쇼핑몰 시스템 제외)
- 이외 120여가지의 웹/모바일 분석 대시보드 및 리포트 제공
- 일반 상용 애널리틱스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들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04. #모바일 #어트리뷰션
- 모바일 어트리뷰션
- 모든 앱 설치와 리인게이지먼트, 성과 컨버전을 마케팅 캠페인과 미디어 채널별로 추적합니다.
- 인앱 분석
- 모바일앱으로 유입된 유저의 여정에 대한 전체 행동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마케팅 성과 평가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자동화 대응
- 타겟 유저를 설정하고 정의된 행동 기반의 트리거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인게이지먼트를 개선하고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타겟 오디언스
CDP/DMP 및 마케팅자동화를 위한 행동기반 고객 세그먼트 분석과 추출/연동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01. #고객데이터통합 #세그먼트
- 고객행동 통합 분석 (Single Journey View)
- 고객/회원 식별 여부, PC/모바일 디바이스, 다양한 마케팅 및 서비스 채널별 행동을 병합하여 하나의 고객 여정으로 분석합니다.
- 고객 행태 기반 세그먼트 분석/추출
- 다양한 고객행태와 라이프스타일의 요건을 기반으로 고객 세그먼트를 생성하고 분석/추출합니다.
- 잠재고객군 특성 정보 파악
- 생성된 각 세그먼트 별 방문 및 성과 트렌드, 데모그래픽, LTV 데이터를 한 눈에 비교하여 각 세그먼트별 성과 기여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세그먼트 오버랩 분석과 세그먼트 생성
- 설정한 각 세그먼트간 오버랩 결합, 교집합, 여집합등 연산을 통해 세그먼트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02. #오디언스확장 #빅데이터
- 세그먼트 고객의 추출과 연동
- 타깃에 해당하는 세그먼트 대상 고객을 주기적으로 취합하고, 내/외부의 특정 데이터 저장소(예: 클라우드스토리지, 스프레드시트 등) 및 외부 매체(예: 페이스북등 타깃 오디언스 확장)등에 전송하여 연동되도록 합니다.
- 웹분석 툴로 부터의 고객 행동 빅데이터 생성
- 비즈스프링 로거 및 기타 상용 웹분석/행동추적 툴로 부터 고객행동 기반의 타깃 오디언스/세그먼트의 빅데이터를 생성합니다.
03. #CDP #데이터레이크
- CRM/CDP 연계를 위한 맞춤형 기능 설계 및 구축
- 생성된 고객행동, 광고/캠페인, 상품/콘텐츠 연계한 데이터레이크를 생성하고 기존 CRM (예: 콜센터관리 시스템, 고객별 개인화 맞춤 제안 시스템 등)과 CDP (예: 잠재고객을 포함한 실시간 마케팅 자동화, 개인화 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합니다.
- 모바일앱 사용자의 행동 조건별 오디언스 리스트 추출
- 네이티브 모바일 앱에서 SDK에 의한 캠페인 및 사용자 행동 요건에 따른 특정 오디언스를 정의하고 추출하여 활용 가능합니다.
광고 분석/관리
광고 집행/관리 업무와 분석/리포팅을 아우르는 종합 광고/캠페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01. #조직성과관리 #광고매체통합분석
- 광고대행사 영업 및 성과 관리
- 매체 및 광고주별 성과, 부서/팀별 성과부터 조직 외부의 에이전시까지의 성과를 쉽게 모니터링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광고 성과 보고서
- 현업 맞춤형의 다양한 ‘광고 매체 통합 성과 보고서’를 광고주용, 내부관리용, 분석용등으로 생성합니다.
- 어트리뷰션 모델 분석
- '최종 캠페인', '최초 캠페인', '균등 분할', '균등 미분할', '시간차 분할' 어트리뷰션 모델을 통해 매체별 성과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SA + DA 통합 어트리뷰션
- 캠페인 단위로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등 다양한 광고 유형과 매체별 통합 분석을 제공합니다.
- 포스트 뷰/포스트 클릭 전환 분석
-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지면, 디바이스별 노출-클릭-전환 성과 값에 대한 추적과 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02. #효율적인광고관리
- 키워드 전략별 자동 입찰 관리
- 매체 계정 연동을 통해 광고 노출·클릭·광고비 데이터와 웹/앱 내 전환 데이터를 하나의 테이블에서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OAS 기반 입찰 관리 [준비 중]
- 키워드 및 키워드 그룹, 캠페인별 ROAS 기반의 입찰 관리를 제공합니다.
- 효율적인 대량 키워드 관리
- 대량의 키워드에 대해 vlookup, sumif 등 단순작업과 특수 문자/기호등을 자동으로 처리하여 키워드 관리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 데드링크 자동 검출
- 대량의 광고 타깃 URL, 랜딩 페이지의 정상작동 여부를 자동으로 처리/검증하여 효율을 높입니다.
03. #맞춤솔루션 #미디어포스트백
- 이외 광고 관리 현업 맞춤형 추가 기능 설계 및 구축
- 이외 다양한 유틸리티 툴과 데이터의 통합/리포팅에 대한 맞춤형 기능을 설계/제공합니다.
- 국내외 100여개 모바일 미디어 포스트백
- 모바일 트래커 사용시 다년간에 걸쳐 연동된 국내외 100여개 모바일 미디어 포스트백을 통해, 성과기반의 모바일 광고 집행과 관리가 수월합니다.
01. #실시간추천 #마케팅자동화
- 실시간 상품/콘텐츠 추천
- 방문자 관심 콘텐츠의 주제어 추출과 연관성에 대한 학습을 통해 상품/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추천합니다.
- 마케팅 채널 최적화
- 디스플레이 및 소셜 광고/캠페인의 특성값과 방문자 행동/유입의 특성값과 전환성과를 이용하여 최적의 광고 채널/소재의 조합을 제시합니다.
- 이벤트 기반 마케팅 자동화
- 학습/분석기반의 데이터를 참고하고, 방문한 잠재고객의 행동 요건에 따라 자동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02. #자동세그먼트생성 #잠재고객발굴
- 키워드 광고 캠페인의 자동 세그먼트 생성 [준비 중]
- 소재(키워드)/문구(설명)/클릭수와 방문자 행동데이터와 구매 전환성과를 이용하여 최적의 매체-키워드 그룹을 생성하여 제안합니다.
-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잠재고객 세그먼트의 발굴 [준비 중]
- 익명 방문자와 고객의 행동 데이터와 고객특성 데이터, 관심상품, 구매전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품별, 캠페인주제별 최적의 타깃 세그먼트를 생성하여 제안합니다.
03. #머신러닝엔진
- 이외 잠재고객 행동, 상품/콘텐츠, 광고 데이터의 맞춤형 엔진 구현
- (잠재)고객, 상품/콘텐츠, 광고/캠페인 데이터를 중심으로 용도에 맞는 머신러닝 엔진을 구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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